KIDP 50TH ANNIVERSARY

1970
2020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 성장을 이끌어갑니다.

한국디자인진흥원
50주년 기념사

안녕하세요.
한국디자인진흥원장 윤주현 입니다.
존경하는 디자인계 여러분 !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정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출발해 첫 발을 디딘 후 어느덧 50년이 지났습니다.
1970년, 디자인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격동과 혼란의 시대를 디자인계가 하나된 마음으로 국가경제와 산업발전을 이끌며 숱한 역경과 고통을 뚫고 이겨 왔습니다.
디자인 불모지에서 출발하여 국내 디자인 산업규모 17조 원, 수출 1천억 원, 디자인인력 33만 명, 디자인 산업에 종사하는 업체 12만개의 디자인 선진 반열에 올라서기까지 열정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던 자랑스러운 디자인계 선후배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디자인계 가족 여러분!
우리 눈앞에는 새로운 도전과 파도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디지털, 물리적, 생물학적 영역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기술이 융합되는 초연결 시대에 디자인은 미래 기술과 인간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최고의 승부처가 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기술과 현상들 속에 디자인의 영향력과 사회, 환경 문제 해결방식, 디자인 씽킹 등은 모든 국민이 행복한 포용국가를 실현할 소명이 될것입니다.
50년 전, 정부는 국가 주도로 우리나라 경제 선진화를 위해 미술 수출을 표방하며 디자인 산업에 많은 힘을 실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디자인 역사와 번영을 찾아 디자인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고 미래 창출과 비전을 수립하여 디자인 백년대계(百年大計)의 기틀을 마련할 때입니다.
KIDP와 디자인계가 화합과 공감의 힘으로 미래 디자인 연구와 디자인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고 디자인 주도의 산업과 사회를 혁신해 나간다면 더 나은 미래, 새로운 디자인 세계를 넓혀가는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2020년 디자인진흥원 50주년을 맞아 한층 더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항상 디자인계의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희망찬 미래를 밝히는 출발점에 같이 설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une

역대 디자인진흥원이 걸어온길

50주년 기념 사진전

2020
포장에서 포용으로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하다
2010
한국 디자인 DNA
해외 시장에 둥지를 틀다
2000
디자인 발전을 위한 허브
디자인 주도의 혁신을 외치다
1990
디자인 이슈의 공론화
경제성장의 핵심 요소로 도약하다
1980
디자인 한국, 한국 디자인
시각 • 제품 디자인 기반을 구축하다
1970
디자인 진흥을 위한 서막
포장디자인 진흥시대를 열다

숫자로 보는

한국디자인진흥원

/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걸어온 발자취

한국디자인진흥원 50년

역대 디자인진흥원이 걸어온 길

아카이브

한국디자인진흥원 50주년 기념 엠블럼

50주년 엠블럼

download-buttondownload-button
emblem emblem_colo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