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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목적

  • 지역ㆍ분야ㆍ부문별로 산재되어 있는 생활산업 관련 협회ㆍ단체의 의견 수렴 및 업무 공조 등을 위한 구심점 및 단일창구 마련
  • 생활산업 생태계의 진화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 비즈니스 모델, 리딩 기업 성장 사례 공유로 기업의 혁신 마인드 고취 및 디자인을 통한 이종산업간 융합의 장 제공

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구성

디자인 생활산업 협의체

  • 대표적 생활산업 관련 협회·단체·지원기관 등 업종별 추천 단체장 중심으로 구성
    - 각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단체장을 통해 업계의 주요 의견을 청취하고 생활산업 공통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논의

디자인 생활산업 분과위원회

  • 업종별 협회 실무자, 선도 기업, 디자인 전문가, 유통·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
    - 업종별 애로사항 및 이슈를 선정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 아젠다 발굴을 토론회 형식으로 개최

디자인 생활산업 Young 포럼

  • 업종별 트랜드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의 젊은 인재를 중심으로 구성
    - 선도 사례, 이종산업간 융합 사례, 최신 정보 공유를 TED 형식으로 개최

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체계

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체계

디자인 생활산업 협의체

  • [구성]
    - 생활산업 분야와 디자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협회·단체장 및 오피니언 리더 약 15인 내외
  • [기능]
    - 간담회를 개최하여 생활산업 업계전반의 발전전략 논의
    - 글로벌 생활명품 공모 발굴단 역할 수행
  • [운영방법]
    - 간담회 형식의 정기 회의로 안건에 대해 논의 (연 2회)

디자인 생활산업 분과위원회

  • [구성]
    - 생활산업 업종별 6개 분과 구성, 협회 실무자, 선도기업, 디자인전문가, 유통·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분과별 10인 내외 구성 약 60인
  • [기능]
    - 업계 선도사례, 다분야 융합사례 공유, 협회 현황 및 애로점 파악 및 정책 과제 도출
  • [운영방법]
    - 분과별 업계 현안에 대한 주제를 선정하여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활용한 워크숍 형태의 토론회 개최 (연 2회)

디자인 생활산업 Young 포럼

  • [구성]
    - 생활산업, 디자인 업계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의 젊은 인재로 구성 15인 내외
  • [기능]
    - 업계 트랜드 및 최신 정보 교류, 협업 플랫폼
    - 디자인을 기반한 트랜드 선도기업과 제조기업 등 생활산업 생태계(기획·디자인·제조 등) 구성원간의 만남의 장 마련
  • [운영방법]
    - 분야별 선도기업 네트워크, 협업, 정보교류회를 브라운백 미팅, 포럼 형식으로 개최(연 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