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사업부 전체소식

KIDP 에서 전하는 전체 사업부 소식입니다.

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 기업 모집 공고(연장)

채용정보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4-07-03
모집기한 2024-07-03 ~ 2024-07-12
첨부파일 첨부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 지원서 및 신청서식.hwp (31)    첨부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 지원서 및 신청서식.pdf (18)    첨부붙임. 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기업 모집 연장 공고.hwp (15)    첨부붙임. 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기업 모집 연장 공고.pdf (24)   

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4 - 82호

「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 기업 모집 공고」의 접수 기간을 다음과 같이 연장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24년 관계부처협력 해외홍보관 입점 기업 모집 기간 연장
① 인도네시아 ② 아랍에미리트


2024년 7월 3일
한국디자인진흥원장

1. 사업개요

사업목적

◦ 한류 콘텐츠와 연관 산업 지원을 통한 해외 동반수출 도모

지원대상

◦ (해외 진출 희망 기업) 인도네시아 및 아랍에미리트 시장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 (자사 디자인상품 보유기업) 우수 디자인 상품을 해외시장에 수출 하고자 하는 기업

지원규모 : 30개사 내외 예정

구분 모집 분야 모집 규모 지원 대상
인도네시아 해외홍보관 입점 15개사 디자인 상품 보유 기업
아랍에미리트 해외홍보관 입점 15개사

   * 기업 희망 시 복수 지원 가능

2. 지원내용 및 기간

참가기업 지원내역

① 인도네시아 해외홍보관 입점

    - KOREA 360°(자카르타 롯데몰 내 위치) 상품 입점 지원
    -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 전시 참가
      * 일시 및 장소 : 2024년 11월 16일~17일(2일간)/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JCC)
    -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 진출 전략 교육
    - 토코피디아(Tokopedia) 등 인도네시아 주요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② 아랍에미리트 해외홍보관 입점

    - KOREA 360°(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 내 위치) 상품 입점 지원
    - 두바이 해외홍보관 개관식* 연계 B2B 온라인 매칭 참여
      * 두바이 해외홍보관 : 2024년 11월 개관 예정
    - 아랍에미리트 및 중동 권역 진출 전략 교육


3. 신청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 공고일 ~ 2024. 7. 12.(금), 17:00까지

신청방법 :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접수

접수처 : 한국디자인진흥원 글로벌사업실 global@kidp.or.kr

제출서류

구분 서류 종류 비고
1 필수
제출
참가지원서(하기 내역 포함, 첨부 양식 참고)
    1) 참가신청서
    2) 기업소개서
    3) 상품상세서
    4) 활동계획서
    붙임1) 사업 수행 관련 서약서
    붙임2) 청렴 서약서

ㆍ 첨부 양식에 따라 작성
ㆍ 한글파일(.hwp) 및 PDF파일(.pdf)
    각 1부 제출

2 사업자등록증 스캔본 1부 제출
3 2023년 기업 재무제표
    * 간편장부 대상자는 부가가치세 과제표준증명 대체 가능
스캔본 1부 제출
4 해당
기업
직·간접 수출실적증명서 스캔본 1부 제출

4. 선정절차 및 평가

선정절차

◦ 서류평가및 발표평가의 단계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 선정

< 선정 절차 >

모집공고
신청접수

평가단계

최종
지원기업
선정

 

서류 및 발표 평가

◦ 서류 및 발표 평가 : 2024. 7. 23.(화) 예정
  * 상기 일정은 진행사항에 따라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음

평가위원회

◦ 구성 : 유통·마케팅, 수출전문가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

◦ 평가항목 및 배점(105점)

기준 세부내용 배점
비즈니스
전략 및
수출 계획
◦ 본 사업에 대한 활동계획의 체계성, 구체성, 기대효과 등
◦ 해외진출 관련 주요 전략의 구체성, 실현 가능성
◦ 수출 관련 전문 인력 구성 현황
40 100
글로벌시장
성공가능성
◦ 현지 시장 진출 전략의 우수성
◦ 현지 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 적합성
30
상품 역량 ◦ 상품 품질(내구성, 마감처리, 디자인 등)
◦ 사용자 중심의 실용성, 사용성, 심미성 등
30
가점 ※ 하기 사항에 대해 접수마감일 기준 3개년(2022-2024년) 선정된 기업에 한해 가점 부여
    (중복 해당 시에도 최대 가점은 5점)
5
◦ 글로벌생활명품 선정기업 5
◦ 디자인전문기업 육성 및 글로벌화 선정 기업 5
◦ 디자인혁신유망기업 5

    * 평가기준 이외의 세부내용, 구체적 선정방법 등은 평가위원회에서 최종 결정


5. 향후 일정


구 분

 

내   용

 

일 정

 

 

 

 

 

평가

 

▪ 서류 및 발표 평가

 

7월

 

 

 

 

선정

 

▪ 최종 선정기업 발표

 - 개별 이메일 발송

 

7월 말

 

 

 

 

사업시행

 

▪ 선정기업 대상 교육 실시

▪ 해외홍보관 상품 입점 등

 

8월~


    * 상기 일정은 사업 진행 상황 등에 따라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음


6. 유의사항

선정 제외


※ 선정 제외 사유에 해당하는지의 여부는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판단하며, 선정된 이후라도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선정 취소될 수 있음

◦ 사업 참가지원서 등의 제출 서류가 불성실하게 작성되었거나, 내용 또는 증빙자료가 사실이 아닌 경우

◦ 디자인권, 특허, 상표 및 저작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해 법적 분쟁이 있는 제품의 경우

◦ 기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판단할 때 참여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 또는 기업


7. 문의처

사업내용 및 참가신청 관련 문의

◦ 한국디자인진흥원 역량강화본부 글로벌사업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 전화 : 031-780-2263 / 이메일 : global@kidp.or.kr

designdb logo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