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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 사업은 디자인 활용 기업의 디자인 경영 역량을 진단하고 후속적인 개선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디자인 주도의 혁신 역량 제고 및 유망 기업을 육성합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1. 디자인기업육성사업

사업목적

디자인전문기업에게 제조 전문서비스 역량을 육성하여 품질혁신, 부가가치 향상 등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창출과 비즈니스 역량 확대

지원 대상

① 디자인 제조전문서비스 기업*을 희망하는 디자인전문기업
- 자체 신제품 출시를 예정하거나 출시중인 디자인전문기업
  * 디자인 제조전문서비스 기업 : 디자인 용역 중심의 사업모델을 탈피하여 신상품 기획, 디자인, 시제품 제작, 가공, 양산 등
   제조공정 전반에 매니징 역할을 수행하는 디자인전문기업.

②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나, 공장을 보유 하지 않은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기업 등
- 단, 디자인전문기업과 제조서비스 협업지원을 원하는 기업

사업 내용

구분 지원내용 선정기업 수
❶ 상품 및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ㅇ 혁신적이 디자인 비즈니스모델(BM)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검증, 실물제작, 상품화 등 운영과정에 필요한 사업비 지원
(1건당 2천만원 이내)

10개사 이내
➋ 역량강화 지원

ㅇ 제조전문서비스기업 역량강화
(컨설팅·워크숍·세미나 지원)

컨설팅 10개사 이내
워크숍 1회

2. 글로벌마케팅

사업목적

자체 상품 보유 디자인전문기업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수출·유통/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국내외 판로 개척
* 5개사는 혁신적인 신상품 개발 부문 연계 지원 예정

지원 내용

구분 지원내용
지원 수출· 마케팅

중국

ㅇ 포스트 코로나 대응 중국 거점 활용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쇼케이스 및 B2B 지원

유럽

ㅇ 해외 온오프라인 유명 전시 참가
- 디지털 메종오브제(9월) 등
국내외
유통

ㅇ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쇼핑 입점지원
- 쓱닷컴(SSG.com),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내 개설된 ‘DK shop’ 브랜드 페이지 디자인상품 입점
* 쇼피, 라자다: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해외
주요전시
트렌드
보고서
제공
(예정)

ㅇ 해외 주요 온·오프라인 전시 디자인 트렌드 보고서 제작 및 배포
- (프랑스)메종오브제, (독일)암비안떼, (이탈리아)밀라노가구박람회 등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전시에 참가하지 못하는 기업을 위한 트렌드 보고서 제작 및 배포